오늘은 배우 정해인 프로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해인의 고향, 나이, 키, 혈액형, 부모님, MBTI, 정소민과의 열애설 등 알려진 모든 정보를 한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정해인 프로필
정해인 고향은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1995년생 남동생 정해준이 있습니다.
정해인 부모님 직업은 모두 의사이며 아버지는 안산에서 안과를 운영 중이며 어머니는 서울의 한 병원에서 병리과 의사로 재직 중에 있다고 합니다.
정해인 나이는 1988년 4월 1일생으로 올해 나이 만 36살입니다.
정해인 키는 178cm이며 혈액형은 A형입니다.
정해인 학력으로는 서울신길초등학교, 성남중학교, 영등포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평택대학교 방송연예학 학사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정해인 군대는 연예계에 데뷔하기 전인 2008년 입대하여 사단장 운전병으로 근무하였고 병장 만기 전역하였습니다.
정해인 MBTI는 INTJ이며 소속사는 FNC엔터테인먼트입니다.
함께 소속되어 있는 연예인으로는 노홍철, 문세윤, 이국주, 문지애, 정다은 등이 있습니다.
정해인 정소민 열애설에 궁굼해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실을 확인해 보면 tvN 드라마 '엄마 친구 아들'에서 보여주었던 자연스러운 연기에 열애설이 불거졌는데요.
특히나 드라마가 끝날 때 쯤 커플 화보를 찍기 위해 해외 촬영을 동반 출국한다는 소식에 더욱더 열애설에 대한 소문이 일파만파 퍼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정해인과 정소민의 인터뷰에 의하면 드라마 속 러브라인을 최대한 잘 만들어보기 위해 노력하다 보니 생긴 일종의 해프닝이라고 밝혔습니다.
데뷔 전
정해인은 성장하면서 배우라는 꿈을 가져본 적은 없다고 하는데요. 평범하게 중고등학교 시절을 다녔고, 인체의 신비전을 보러 갔다가 생물을 좋아하게 되면서 생명공학을 전공하려고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수능이 끝나고 친구들과 코엑스에 드림걸즈를 보러 가서 아이스크림을 먹다가 에이전시에게 캐스팅을 제안받게 되었는데요. 캐스팅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연기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후 연기학원을 다니고 나서 방송연예학과에 합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데뷔 후
정해인은 2013년 가수 AOA의 'MOYA'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면서 첫 데뷔를 하게 됩니다.
이후 대중들에게 알려지게 된 작품으로는 2016년 방영된 tvN드라마 '도깨비'에서 주인공 지은탁의 첫사랑인 최태희 역으로 출연하면서부터인데요. 잘생긴 외모와 자연스러운 연기력으로 인터넷과 SNS등에서 화제가 되면서 한동안 '태희 오빠'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녔다고 합니다.
2017년에는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와 '슬기로운 감빵생활'에 출연하였고, 다음 해인 2018년에는 JTBC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서 배우 손예진과 호흡을 맞추면서 서서히 대중들에게 인지도를 쌓게 됩니다.
이후 2021년 8월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D.P'에서 대중들에게 보여주었던 부드러운 이미지와는 다른 남성적이고 거친 모습을 보여주면서 이미지 변신과 함께 드라마 흥행에도 성공하였는데요.
그 뒤 2023년 7월 'D.P 시즌2'에서 주연 안준호 일병으로 출연하여 연기에 대한 극찬을 받았고 2023년 11월 개봉한 영화 '서울의 봄'에서 특전사령관 비서실장 오진호 역으로 존재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2024년 8월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엄마친구아들'에서 건축가 최승효 역으로 열연하면서 대중들에게 새로운 장르의 연기에 대한 극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