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배우 박서준 프로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박서준의 고향, 나이, 키, 드라마, 군대, MBTI, 혈액형과 데뷔 전, 데뷔 후까지 박서준의 일대기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박서준 프로필
박서준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1991년, 1996년생 남동생 2명 그리고 반려견 수컷 비숑 프리제인 심바가 있습니다.
박서준 나이는 1988년 12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35살입니다.
박서준 키는 185.6cm이며 몸무게는 70.8kg, 혈액형은 AB형이고 신발사이즈는 280mm입니다.
박서준 학력으로는 송내초등학교, 임학중학교, 안남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 전문학사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박서준 군대는 2008년 7월 7일 입대하여 2010년 5월 23일 전역으로 근무는 법무부 교정시설경비교도대 청주교도소에서 하였습니다.
박서준 MBTI는 INFP이며 소속사는 어썸이엔티입니다.
함께 소속된 연예인으로는 김유정, 한지혜, 유라, 차성민, 김예지, 홍비라, 정다은 등이 있습니다.
데뷔 전
박서준은 어린시절부터 또래와는 다르게 체격이 좋았는데요. 중학생 때 벌써 키가 182cm나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원래 어린 시절 장래희망은 야구선수였으나 자신보다 더 큰 체격을 가진 남동생의 꿈 또한 야구선수였기 때문에 아버지의 권유로 인해 동생에게 꿈을 양보했다고 합니다.
이후 박서준은 학창시절을 보내다가 우연히 코스프레 퍼포먼스 무대에 참가하게 되었는데, 그때의 경험으로 배우를 꿈꾸게 되는데요.
배우라는 꿈을 새롭게 가지게된 박서준은 서울예술대학교에 진학하여 열심히 연기 공부에 전념하였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결과가 좋지 않아 생각도 정리할 겸 군대에 입대하여 청주교도소에서 현역으로 복무를 마치게 됩니다.
이후 박서준은 전역 후 2011년 8월 12일 발매된 가수 방용국의 'I Remember'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면서 첫 연예계 데뷔를 하게 됩니다.
데뷔 후
박서준은 2011년 뮤직비디오를 통한 데뷔 후 같은해 영화 '퍼펙트 게임'과 다음 해인 2012년 KBS 드라마 '드림하이2'에 출연하게 되면서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다음 해인 2013년에는 SBS 드라마 '따뜻한 말 한마디'에 출연하여 비교적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역할인 송민수 역을 맡아 열연하면서 같은해 SBS 연기대상에서 뉴스타상을 수상하게 되었고 이로인해 서서히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게 됩니다.
이후 2014년에는 tvN드라마 '마녀의 연애'에서 데뷔 후 첫 주연인 윤동하역을 맡게 되었고, 단숨에 대중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차세대 배우로 거듭나게 되는데요.
다음해인 2015년에는 드라마 '킬미, 힐미'와 '그녀는 예뻤다'에 연달아 출연하게 되면서 더욱더 많은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박서준은 2015년 5월 14일에 개봉한 영화인 '악의 연대기'와 '뷰티 인사이드'에서 연달아 주연을 맡게 되었고, 누적 관객수 각 200만명을 넘기면서 제36회 청룡영화상에서 인기스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2016년 첫 사극 주연 작품인 '화랑'과 2017년 '쌈, 마이웨이', 2018년 '김비서가 왜 그럴까'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대중들에게 수준 높은 연기력을 보여주었고, 2020년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주연인 박새로이역을 맡아 열연하여 JTBC 드라마 중 역대 세 번째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이태원 클라쓰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는데요. 넷플릭스를 통해 190개국에 공개되면서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됩니다.
2023년에는 영화 '드림', '콘크리트 유토피아', '더 마블스'등 다양한 영화에 출연하여 열연해 주었고, 넷플릭스 드라마 '경성크리처'에서 장태상역을 맡아 부족함 없는 연기력을 선보여 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