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배우 서현진 프로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서현진의 고향, 나이, 키, 혈액형, 학력, 출연 드라마 등 알려진 모든 정보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정리해 보겠습니다.
배우 서현진 프로필
서현진 고향은 서울특별시 도봉구 상계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1988년생 남동생이 있습니다. 또한 반려견으로 장모 닥스훈트 종인 시더가 있는데요. 반려견 이름이 시더인 이유는 당시 사이다를 좋아해서 자연스럽게 시더로 지었다고 합니다.
서현진 나이는 1985년 2월 27일생으로 올해 나이 만 39살입니다.
서현진 키는 167cm이며 혈액형은 B형입니다.
서현진 학력으로는 창원초등학교, 국립국악중학교 한국무용전공을 졸업하였고 국립국악고등학교 한국무용과에 재학 중 걸그룹 활동을 위해 구정고등학교로 전학해요 졸업하였습니다.
이후 동덕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사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서현진 MBTI는 INFP이며 소속사는 매니지먼트 숲입니다.
함께 소속되어 있는 연예인으로는 공유, 공효진, 김민주, 김재욱, 김지수, 남주혁, 수지, 이천희, 전도연 등이 있습니다.
데뷔 전
서현진은 어린 시절 부모님의 직업 특성상 이사를 많이 다녔다고 하는데요. 아버지는 공기업 직원이었고 어머니는 초등학교 교사였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거제도와 안동 등에서 1~2년의 짧은 기간 동안 거주하기도 하였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10년 동안 무용을 배웠던 서현진은 국악중학교, 국악고등학교를 진학하여 한국무용을 전공하는 엘리트 코스를 타던 중 고등학교1학년 때 SM엔터테인먼트에 연습생으로 길거리 캐스팅 된 후 걸그룹 활동을 위해 일반 고등학교로 전학을 가게 되었습니다.
특히 국악고는 실기와 시험 둘 다 잘 봐야 입학할 수 있는 곳이라서 한번 입학하게 되면 전학 가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하는데요. 국악교 개교 이래 처음으로 서현진은 전학 간 학생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서현진은 2001년 걸그룹 밀크로 데뷔하면서 가수활동을 시작하였지만 멤버의 탈퇴와 소속사의 문제로 인해 1년 만에 그룹이 공중분해되면서 2005년부터 배우로 활동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데뷔 후
걸그룹으로 연예계에 정식 데뷔한 서현진은 배우로 활동하기 시작하면서 비교적 긴 무명생활을 하였는데요.
드라마와 영화, 뮤지컬에서 조연, 단역으로 여러 작품들에 출연하여 꾸준히 연기 활동을 이어오다가 2011년 MBC 드라마 '짝패'에서 서브 주연급 달이 역을 맡으면서 서서히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다음 해인 2012년에는 MBC 드라마 '신들의 만찬'에서 주인공 성유리의 라이벌인 하인주역을 통해 대중들에게 연기력을 인정받았고, 2016년 드라마 '또 오해영'에서 주연 오해영역을 맡으면서 본격적인 주연배우로 활동하기 시작합니다.
이 작품을 통해 서현진은 제53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같은 해 SBS 월화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에서도 여주인공 윤서정역을 맡았고 이후 '사랑의 온도', '뷰티 인사이드'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여 연기력에 대한 대중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 뒤 2022년 SBS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에서 변호사 오수재역으로 사랑의 온도 이후 5년 만에 지상파 드라마에 출연하여 부족함 없는 연기력을 보여주면서 2022 SBS 연기대상 대상 후보에 오르기도 하였고 미니시리즈 장르물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서현진 출연 드라마
함께 보면 좋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