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코미디언 겸 MC인 주병진 프로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주병진의 고향, 나이, 키, 혈액형, 학력, 가족, 집, 차량, 펜트하우스 등 알려진 모든 정보를 한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병진 프로필
주병진 고향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이며 가족으로는 누나 주선숙, 남동생 주병학이 있습니다.
주병진 나이는 1958년 4월 19일생으로 올해 나이 만 66살입니다.
주병진 키는 175cm이며 혈액형은 O형입니다.
주병진 학력으로는 서울덕수국민학교, 양정중학교, 광운전자공업고등학교를 졸업하였고 인천체육전문대학 체육과 전문학사과정을 수료한 뒤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연극학, 경영학 학사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주병진 집은 상담동에 위치하고있는 카이저펠리스클래식 아파트의 펜트하우스로 약 200평에 달하는 초고층 복층 구조의 형태인데요.
주병진이 거주하고있는 펜트하우스는 고급스러운 샹들리에와 방 5개, 욕실 4개, 4개의 테라스를 갖추고 있으며 현재 주병진 집의 시세는 약 60억 정도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수영장, 사우나, 실내 골프 연습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주상복합 아파트입니다.
주병진이 현재 타고있는 차는 벤틀리 컨티넨탈 GT로 새 차기준 가격은 3억 4천만원에서 4억 6천만원까지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데뷔 전
주병진은 어린시절 원래 꿈은 가수였는데요. 1978년 친누나 주선숙과 함께 해변가요제에 출전하기도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쉘부르의 가수를 뽑는 콘테스트에 참가하게 되었는데, 가사를 까먹는 바람에 그냥 무대에서 내려오기 뻘쭘하여 시간을 때우려고 생각나는 대로 재미있는 말을 했다고 합니다.
당시 심사위원이였던 방송인 이종환은 주병진의 말솜씨에 사회자의 자질이 있다고 판단하여 DJ로 특채했다고 하는데요. 그 뒤 방송인들과 인맥이 많았던 이종환의 추천으로 TBC에 진출하게 되면서 신인으로서 활약을 펼치면서 어린 나이에 인기 개그맨 반열에 오르게 됩니다.
데뷔 후
1979년 동양방송 '제1회 TBC 해변가요제'에 출전하면서 정식 데뷔한 주병진은 이후 다음해인 '달려라청춘'을 통해 일약 인기 개그맨 반열에 오르게 되는데요.
하지만 갑작스러운 언론통폐합으로인해 KBS로 통합된 뒤 짧은 생활고를 겪었다가 KBS 2TV '젊은의 행진'에 투입되면서 다시금 인기 개그맨으로 급부상하게 됩니다.
이후 '유머 일번지'에서 활발한 활동을 한 뒤 '청춘만만세'에서 활동하였고 1990년에는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MC로 발탁되면서 당시 일요일 저녁밤을 책임지는 대표 MC로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그 뒤 1995년 1인 토크쇼 1세대로 '주병진 쇼'와 '주병진 나이트 쇼, '주병진의 데이트라인'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꾸준히 방송활동을 이어가다가 1991년 연예계 은퇴를 선언하게 되는데요.
은퇴 이후에는 속옷 회사 창업을 준비하여 '제임스 딘'이라는 브랜드를 창업하였고, 이후 보험 명목으로 만들어 놓은 보디가드 브랜드 역시 연매출 1600억원을 달성하면서 사업에 성공하였고 2008년 회사를 매각하게 됩니다.
이후 2011년 7월 6일 방영된 '황금어장 무릎팍도사'에서 게스트로 출연하면서 10년 만에 방송에 다시 복귀하게 된 주병진은 장기간 공백기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녹슬지 않은 입담을 보여주었는데요.
그 뒤 2011년 12월 1일 '주병진의 토크 콘서트'로 다시 MC로 활약하다가 2012년 6월 7일 방송을 끝으로 6개월 만에 막을 내리게 됩니다.
이후 2014년 tvN '근대가요사 방자전'으로 다시 컴백하였고 'SNL'의 호스트, 채널A '개밥 주는 남자', '미운 우리 새끼'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박소현과 함께 '이젠 사랑할 수 있을까'에 출연하여 대중들에게 다시금 많은 관심을 받으며 활발하게 방송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