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전현무 프로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현무의 고향, 나이, 키, 혈액형, 소속사, 학력, MBTI 등 알려진 모든 정보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정리해 보겠습니다.
전현무 프로필
전현무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목동이며 현재 거주지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입니다.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외동아들인 본인이 있습니다.
전현무 나이는 1977년 11월 2일생으로 올해나이 46살입니다.
전현무 키는 173cm이며 혈액형은 B형입니다.
전현무 학력으로는 서울영도초등학교, 신목중학교, 명덕외국어고등학교 영어과를 졸업하였고 연세대학교 문과대학 영어문학, 사회학을 전공하면서 교직이수를 통해 중등학교 2급 정교사 자격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전현무 MBTI는 INTP이며 소속사는 SM엔터테인먼트 계열사인 SM컬처앤콘텐츠입니다.
데뷔 전
전현무는 서울특별시 강서구 목동에서 태어나 어린시절 아역배우 소리를 듣고 자랄 정도로 외모가 뛰어났다고 하는데요.
어린 시절 손범수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을 보고 아나운서의 꿈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자신이 우상하 고있는 손범수가 연세대학교를 졸업하여 본인 역시 연세대학교를 목표로 공부에 전념하였다고 합니다.
이후 재수 끝에 결국 연세대학교에 진학하게 되었고, 영어영문학과로 입학하였기 때문에 뛰어난 영어 실력으로 군 생활은 카투사에서 사병으로 복무하였는데요.
그 뒤 2003년 말 조선일보 공채 43기 기자로 입사하였다가 1주일 만에 그만두고 바로 YTN에 입사해요 2004년부터 2005년까지 공채 8기 앵커를 담당하였습니다.
하지만 전현무는 일반적인 뉴스보도보다는 예능 등 웃기는 방송 쪽에 관심을 더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YTN에서 앵커로 활동하면서 꾸준히 지상파 아나운서 면접을 봤다고 하는데요.
그러다가 2006년 KBS 32기 아나운서로 합격하게 되면서 본격적인 방송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데뷔 후
전현무는 이전에 없던 캐릭터인 예능 전문 아나운서로 활약하였는데요. 비타민, 스타골든벨, 생생정보통 등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서서히 대중들에게 자신을 알리게 됩니다.
이후 전현무는 꾸준한 방송 활동을 하다가 2012년 9월 10일 프리랜서로 전향하면서 6년 동안 몸 담아 오던 KBS에서 퇴사하게 됩니다.
퇴사 이후 방송활동 초기에는 특유의 깐족거리는 캐릭터로 자리 잡히면서 대중들에게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이었는데요. 그러다가 차츰 캐릭터가 자리 잡히게 되었고 탁월한 진행능력으로 2010년 초중반 이후부터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 메인 MC를 도맡아 하게 됩니다.
전현무는 비정상회담, 수요미식회, 나 혼자 산다, 문제적 남자, 전지적 참견 시점 등 수많은 프로그램을 히트시키면서 차세대 국민 MC로 자리매김하게 되는데요.
특히 2015년에는 오로나민C 광고가 큰 인기를 끌게 되면서 초등학생부터 중년층까지 전 연령에게 사랑받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2009년 KBS 연예대상에서 쇼. 오락 MC 부문 남자 신인상을 처음으로 2017년에는 아나운서 최초로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게 됩니다.
그 뒤 2022년에는 타사 아나운서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이례적으로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두 번이나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2024년 전현무는 현재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 현무카세, 이유 있는 건축 등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대중들에게 꾸준히 활발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