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가수 린 프로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수 린의 고향, 나이, 키, 혈액형, 소속사, 학력, mbti 등 알려진 모든 정보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정리해 보겠습니다.
린 프로필
린 고향은 경기도 남양주시이며 본명은 이세진입니다. 가족으로는 배우자인 가수 이수가 있습니다.
린 나이는 1981년 11월 9일생으로 올해 나이 42살입니다.
린 키는 169cm이며 혈액형은 AB형입니다.
린 학력은 구리인창고등학교를 졸업하였고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포스트모던음악학과 학사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린 MBTI는 INFJ이며 소속사는 325엔터테인먼트로 배우가 이수가 만든 회사입니다.
린은 초등학생때 청소시간에 노래를 부르던 중 교장선생님이 듣게 되었고 전교생 앞에서 노래를 부르게 하면서 처음으로 무대에 서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이후 연기학원을 다니던 린은 초등학생 시절 1994년 MBC 드라마 '마지막 승부'에 출연하여 배우 심은하 옆에서 응원하는 역할을 맡으면서 가수가 아닌 배우로 먼저 데뷔를 하게 됩니다.
그 뒤 고등학교 시절 오디션을 통해 기획사에 합격하였고, 스톰 의류 브랜드 대회에 입상하면서 고등학교 3학년인 2000년에 본명인 이세진으로 1집 앨범 'My First Confession'을 발매하면서 현재 직업인 가수로 첫 데뷔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1집 발매후 대중들의 반응이 좋지 못하여 2002년 활동명을 린으로 변경하면서 1집 '사랑에 아파본 적 있나요'로 재데뷔를 하게 되는데요.
이때 활동명 린은 '물망초 린'이라는 한자어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물망초의 꽃말이 '나를 잊지 말아요'라는 뜻으로 대중들에게 잊히지 않는 가수가 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아지었다고 합니다.
이후 2004년 3월 29일 발매된 린의 2집 'Can U See The Bright'를 발매하였고 타이틀곡 '사랑했잖아'가 히트를 치면서 단숨에 발라드 여왕으로 발돋움하게 되는데요.
이후 해를 품은 달 OST인 '시간을 거슬러', 별에서 온 그대 OST 'My Destiny', '보통여자', '이별살이'등 여러 히트곡을 불러주면서 대중들에게 많은 인기를 받게 되었습니다.
린은 가성과 진성을 넘나드는 스킬과 섬세한 멜리스마의 완성도가 대단히 높고 음색 자체가 사기적이라서 짙은 감성의 곡들을 무리 없이 소화해 낼 정도로 가창력이 좋은데요.
방송 활동으로는 '복면가왕', '히든싱어', '사랑의 콜센타', '가요무대'등이 있으며 활동범위를 넓혀 MBN '현역가왕'에 출연하여 최종 4위로 TOP7에 안착하면서 트로트 장르에서도 거침없는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후 MBN '한일가왕전', '한일톱텐쇼'에 출연하여 꾸준히 본인의 목소리를 대중들에게 들려주고 있으며 현역가왕 전국투어콘서트도 진행하면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