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배우 정은채 프로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은채의 고향, 나이,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MBTI, 데뷔 등 알려진 모든 정보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정리해 보겠습니다.
배우 정은채 프로필
정은채 고향은 부산광역시이며 가족으로는 어머니와 1981년생 오빠 정민채가 있습니다.
정은채 나이는 1986년 11월 24일생으로 올해 나이 만 37살입니다.
정은채 키는 172cm이며 혈액형은 B형입니다.
정은채 학력으로는 영국 런던에 위치하고 있는 센트럴 세인트 마틴 섬유디자인과에 입학하였다가 중퇴하였습니다.
정은채 MBTI는 INFP이며 소속사는 프로젝트호수입니다.
데뷔 전
정은채는 부산광역시에 주재원이었던 아버지와 중학교 국어교사인 어머니 사이에서 1남 1녀 중 막내딸로 태어났는데요. 이후 중학교 1학년 때 영국으로 유학을 가서 8년 동안 거주했다고 합니다.
중학교와 고등학교시절에는 시골에 있는 기숙사에서 늘 지냈었는데, 너무 무료한 시간을 보냈었고 연극이나 영화, 드라마가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하나의 장치였다고 말하였는데요.
이후 영국 런던에 위치하고 있는 세계적인 명문 패션 스쿨인 센트럴 세인트 마틴의 섬유디자인과를 다니다가 영화가 하고 싶어서 학교를 그만두고 한국으로 귀국했다고 합니다.
데뷔 후
정은채는 2010년 방영된 MBC 드라마 '파스타'에서 단역 웨이터로 처음 데뷔를 하였는데요. 이후 같은 해 영화 '초능력자'에서 주연 영숙역으로 브라운관 데뷔도 동시에 하였습니다.
이후 2011년 KBS 드라마 '우리집 여자들'에서 주연 고은님역을 시작으로 OCN '닥터 프로스트', SBS '리턴', OCN '손 the guest'등 다양한 작품에서 연달아 주연으로 출연하면서 대중들에게 서서히 인지도를 쌓게 되는데요.
드라마를 촬영하는 시간 동안 영화 '봄, 눈', '무서운 이야기', '누구의 딸도 아닌 해원', '역린', '자유의 언덕', '더킹' 등 여러 작품에 매년 꾸준히 출연하면서 다양한 연기 스팩트럼을 보여주었습니다.
이후 2020년 SBS 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에서 주연 구서령/구은아 역으로 부족함 없는 연기력을 선보여 주었고, 2022년 출연한 '안나'에서 세상 물정 모르는 철부지 부잣집 딸인 '현주'역으로 좋은 연기를 선보여주면서 대중들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2022년부터는 '파친코 시즌1'부터 2까지 조연 경희 역을 훌륭하게 소화해 내면서 연기력에 정점을 찍었다는 평가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2024년 최근에는 드라마 '정년이'에서 매란국극단의 주연 남역을 도맡는 '문옥경'역으로 출연하여 중성적인 매력과 주연배우로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대중들에게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