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배우 정우성 프로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우성의 고향, 나이,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MBTI 등 알려진 모든 정보를 한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정우성 프로필
정우성 고향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사당동이며 가족으로는 어머니와 1964년생 형 정우춘, 누나 정명희가 있습니다.
정우성 나이는 1973년 4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 만 51살입니다.
정우성 키는 187cm이며 혈액형은 O형입니다.
정우성 키에 대해 재미있는 일화로는 학창시절 또래보다 워낙 빨리 키가 컸기 때문에 본인 스스로 부담스러워서 몸을 굽히고 다녔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현재 어깨가 굽은 체형이 되었다고 합니다.
정우성 학력으로는 서울남성국민학교, 동양중학교를 졸업하였고 경기상업고등학교를 중퇴하였습니다.
정우성 MBTI는 ENFJ이며 소속사는 배우 이정재와 함께 설립한 아티스트컴퍼니입니다.
함께 소속되어 있는 연예인으로는 고아성, 박소담, 박해진, 배성우, 안성기, 염정아, 조이현, 피오 등이 있습니다.
데뷔 전
정우성은 어린시절어린 시절 가난한 집안에 2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나 힘든 어린 시절을 보냈는데요.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의 재개발 지역 판자촌 산동네에 살면서 가장 마지막까지 남았던 집이 본인의 집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어느 날 집에 돌아온 정우성은 대문이 허물어지면서 없어진 날에는 집 벽의 빈틈으로 들어왔고 벽이 허물어지면서 아침에 눈을 뜨면 산 아래가 다 보일 정도로 힘든 유년시절을 보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학창 시절 학업에 열중하기보다는 어쩔 수 없이 아르바이트에 집중해야만 했다고 합니다.
그래도 또래보다 더 큰 신장 덕분에 성인으로 보는 사람이 많았고 이로 인해 정우성은 중학교 3학년 때 서문여자고등학교 앞에 있는 햄버거 가게에서 재수생이라 속이고 아르바이트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지속되는 아르바이트 생활을 하면서도 뛰어난 외모로 인해 가게에는 늘 정우성을 보기 위해 엄청난 여학생들이 찾아왔다고 하는데요. 햄버거 가게 아르바이트 시절에는 화장실에 가면 여학생들이 적어놓은 고백 낙서가 상당히 많았다고 합니다.
이후 정우성은 커피숍 아르바이트를 하던 중 업계 사람에게 캐스팅되면서 모델일을 시작하게 되었고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연기를 위해 어쩔 수 없이 고등학교를 중퇴하였고 모델일과 아르바이트를 겸업하던 중 오리온의 센스민트 CF를 촬영하면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게 됩니다.
데뷔 후
1994년 영화 '구미호'에서 주연 '혁'을 통해 배우로 정식 데뷔한 정우성은 다음 해인 1995년 SBS 드라마 '아스팔트 사나이'에서 주연 강동석으로 연기해 주었는데요. 이 작품에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외모와 나이에 적절한 역을 맡으면서 단숨에 대중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게 됩니다.
이후 1997년 5월 개봉한 영화 '비트'에서 주연 '이민'역을 맡으면서 전국 100만명의 관객을 기록하면서 흥행에 성공하게 되는데요. 이 작품에 나오는 유명한 장면들은 현재까지도 배우 정우성의 리즈시절의 우월함을 보여주는 장면들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 뒤 정우성은 '무사', '똥개', '내 머리속의 지우개', '좋은놈, 나쁜놈, 이상한놈', '감시자들', '신의 한 수', '아수라', '더 킹', '강철비' 등 수많은 작품의 주연으로 출연하면서 국내 정상급 배우로 연기활동을 이어나갔는데요.
2023년에는 영화 '서울의 봄'에서 주연 '이태신'역으로 열연하여 최종관객수 천만명을 돌파하면서 캐릭터에 대한 호평과 함께 연기력 또한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