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배우 강동원 프로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강동원의 고향, 나이, 키, 혈액형, 학력, MBTI, 소속사 등 알려진 모든 정보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정리해 보겠습니다.
강동원 프로필
강동원 나이는 1981년 1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 43살입니다.
강동원 고향은 부산광역시 서구 하단동에서 태어났으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누나 강현주가 있습니다.
강동원 키는 186cm이며 몸무게는 66kg, 혈액형은 B형입니다.
강동원 학력은 남양초등학교, 경원중학교, 거창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한양대학교 분교인 ERICA에 기계공학과 학사과정을 수료하였고 상명대학교 영화학 석사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강동원 MBTI는 INTJ이며 소속사는 1인 기획사인 AA그룹입니다.
데뷔 전
강동원은 어린 시절 까무잡잡한 피부로 인해 별명이 '오골계'였다고 하는데요. 밖에서 뛰어노는 것을 워낙 좋아하다 보니 볕에 그을리면서 생긴 별명이라고 합니다.
중학교 때는 전교 2등을 할 정도로 공부에도 소질이 있었으며, 고등학교에 진학할 때는 입학고사 200점 만점에 192점을 받아 그 당시 지역 명문고등학교인 거창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됩니다.
어린 시절부터 축구를 좋아했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인해 포기했다가 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축구부에 들어가게 되고 성적이 많이 떨어지기도 하였는데요.
사춘기 시절에 강동원은 시험지를 백지로 낸 적도 많으며 전교생 200명 중 198등을 할 정도로 공부에 관심을 끊었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3학년이 되던 해에는 부모님의 기대에 저버리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면서 다시 공부에 전념하게 되는데요. 1년을 바짝 공부한 강동원은 결국 한양대학교 ERICA의 기계공학과 특차로 입학하게 됩니다.
대학교 시절에는 1주일에 5만원 밖에 되지 않는 용돈에 여러 아르바이트를 경험했다고 하는데요. 연예계로 데뷔한 이유 또한 용돈을 벌기 위해 시작한 일이라고 합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1999년 우연히 지하철에서 모델 제안을 받게 되었고 모델활동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한국 모델 최초로 파리 프레타 포르테에 서기도 하였고 프라다 런웨이에도 초청을 받았으나 배우를 준비하고 있었기 때문에 거절하였다고 합니다.
그 당시에는 강동원이 원하는 옷이라면 뭐든지 주겠다고 인터뷰를 할 정도로 모델 쪽에서 많은 러브콜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강동원은 모델보다는 배우가 되고 싶었기 때문에 배우로서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데뷔 후
강동원의 첫 데뷔작은 2003년 방영한 MBC 드라마 '위풍당당 그녀'입니다.
그 뒤 같은 해 7월에는 '1%의 어떤 것'에서 꽃미남 재벌 2세로 출연하면서 서서히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하는데요.
2004년에는 인터넷 소설 작가 귀여니 원작인 영화 '늑대의 유혹'에서 정태성 역을 맡았고 이 작품에서 강동원은 꽃미남 이미지가 제대로 먹히면서 단숨에 국민 배우로 발돋움하게 되는데요.
이후 2006년에는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2007년 '그놈 목소리', 'M' 2009년 '전우치' 2010년 '의형제', '초능력자'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면서 다양한 장르에서의 연기 스팩트럼을 보여주면서 정상급 국민 배우로 거듭나게 됩니다.
2010년 사회복무요원을 위해 훈련소에 입대하였고 전역 후 2014년 '군도:민란의 시대', '두근두근 내 인생' 2015년 '검은 사제들' 2016년 '검사외전', '가려진 시간', '마스터'등 여러 작품에 출연하면서 수많은 관객과 함께 좋은 연기 평가를 받게 됩니다.
강동원은 매년 꾸준히 한 두 편의 작품을 통해 대중들에게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다양한 배역을 통해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는 모습은 대중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2024년 개봉한 영화 '설계자'에서 영일역을 맡에 열연을 펼쳐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