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재하 프로필
재하 고향은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이며 가족으로는 어머니 가수 임주리가 있습니다.
재하 엄마는 가수 임주리는 1958년 11월 3일생으로 올해 나이 만 66살이며 1987년 발매된 곡인 '립스틱 짙게 바르고'로 유명한 가수입니다.
재하 본명은 이진호이며 국적은 미국으로 한국계 미국인입니다.
재하 나이는 1993년 11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 만 31살입니다.
재하 키는 175cm이며 혈액형은 O형입니다.
재하 학력으로는 명지전문대학 중국어과를 졸업하였습니다.
재하 MBTI는 INFP-T입니다.
활동
재하는 어린 시절부터 가수인 엄마 임주리를 따라 국내 공연을 다니면서 자연스럽게 가수의 꿈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어머니는 아들이 가수가 되는 것에 반대하였다고 합니다. 재하는 어린 시절부터 팝과 인디음악을 즐겨 부르면서 가수의 꿈을 키워 나갔는데요.
발라드와 재즈, 락, 등 다양한 장르를 접하면서 거리에서 버스킹을 하던 중 어머니의 건강이 나빠지면서 이를 계기로 트로트 가수로 전향하기로 마음먹습니다.
어머니를 위해 트로트가수로 전향한 재하는 2018년 1집 앨범인 '삼바파티'를 발매하면서 정식으로 가수 데뷔를 하였지만 대중들에게 크게 관심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KBS 2TV 경연프로그램인 '트롯 전국체전'에 출전하여 1라운드에서 심사위원들의 극찬과 함께 대중들의 관심을 한 몸에 얻게 되었고 결국 최종 2위로 은메달을 차지하면서 단숨에 가요계에 떠오르는 신예로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이후 '트롯전국체전', '불후의 명곡', '트롯매직유랑단', '미스터트롯2'등 다양한 경연 프로그램과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대중들에게 더욱더 높은 인지도를 얻었으며 현재 '현역가왕2'에 출전하여 활발하게 가수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