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가수 양지은 프로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양지은의 남편, 고향, 나이, 키, 혈액형, 학력, MBTI 등 알려진 모든 정보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정리해 보겠습니다.
양지은 프로필
양지은 고향은 제주도 제주시 연동에서 태어났으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언니 안지영, 남동생 양정훈이 있습니다.
양지은 나이는 1990년 1월 9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살입니다.
양지은 남편은 조창욱으로 직업은 치과의사입니다.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하여 대중들에게 얼굴을 보여준 적이 있는데요. 현재는 병원일을 그만두고 가수활동을 하는 양지은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양지은 학력으로는 한림초등학교, 한림여자중학교, 한림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전남대학교 예술학과 국악학 학사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이후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음악교육학 석사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양지은 자녀는 2017년생 아들 조의진과 2019년생 딸 조의연이 있습니다.
양지은 키는 164cm이며 혈액형은 O형입니다.
양지은 MBTI는 ESFJ이며 소속사는 티엔엔터테인먼트입니다.
데뷔 전
양지은은 초등학교 4학년 때 제주시에서 주최하는 인간문화재 초청 강연에서 판소리 흥부가 예능보유자 김순자씨를 만나 문하생이 되면서 판소리를 배우기 시작하였는데요.
당시 아버지가 하는 사업이 힘들어졌고 가정형편이 좋지 못하게 되면서 수업료가 밀려 합숙소 설거지를 도맡아 하면서 배웠다고 합니다.
다음 해인 초등학교 5학년 때는 담임 선생님의 권유로 KBS '열려라 동요세상'에 출전하여 제주시 최우수상과 전국 장려상을 수상하게 되면서 본인이 노래에 재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성악을 배우려고 하였으나 가정형편이 좋지 못해서 국악 특기 장학생으로 지원받아 판소리 공부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2014년에는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제29-5호 판소리 흥보가 이수자 시험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 하면서 제주도 출신 1호 흥부가 무형문화재 이수자가 되는데요.
하지만 2010년도에 아버지의 당뇨 합병증으로 인해 본인의 왼쪽 신장을 기증해 주었고, 수술 후유증으로 배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 슬럼프를 겪게 되고 자연스럽게 가정을 꾸리고 아이를 낳아 주부의 삶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아이를 낳고 엄마의 삶을 살아가던 양지은은 '내일은 미스트롯'의 첫 방송을 보고 여태 잊고 있었던 본인의 꿈을 다시 펼치기로 결정하고 2020년 12월 '내일은 미스트롯2'에 참가하게 됩니다.
이에 남편은 아내의 결정을 적극 지지해 주었고, 아낌없는 지원 끝에 결국 양지은은 결승전에서 '그 강을 건너지 마오'를 부르고 1위인 '진'을 차지하게 됩니다.
이후 양지은은 TV조선 '내 딸 하자'에서 고정멤버로 출연하였고, '복면가왕', '화요일은 밤이 좋아', '불후의 명곡', '라디오스타'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단숨에 전 국민의 사랑을 한 몸에 받게 됩니다.
데뷔 후
양지은은 2021년 5월 14일 디지털 싱글 '사는 맛'을 발매하면서 정식으로 가수 데뷔를 하였는데요.
이후 같은 해 11월 2일에는 디지털 싱글 '소리꽃 5장'을 발매하였고, 다음 해인 2022년 12월 21일 싱글앨범 '정'을 발매하였습니다.
이후 2023년 5월 4일 미니앨범 1집 '듣다'를 발매하였고, 같은 해 11월 28일에는 디지털 싱글 '연정'을 발매하기도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TV조선 '미스쓰리랑'에 출연하여 판소리로 다져진 발성과 가창력으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얻으며 활발하게 음악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